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사진)이 4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비겁하게 뒤로 숨지 말고 소신껏 결정하고 국민의 판단을 받으라"고 지적했다.

장제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찾는다. 최근 들어 국가적 논란이나 주요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대통령이 사라진다"며 이같이 적었다.

장제원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추미애·윤석열 갈등 국면에서 뒷짐만 지고 있었다"며 "국민 누구도 대통령 의중 없이 추미애 장관이 독단적으로 윤석열 검찰총장을 찍어낼 수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그는 "전직 대통령 사면 논란에서도 대통령은 없었다"며 "국민들은 친문 눈치 보기에 전전긍긍하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통령과의 사전 교감 없이 대통령의 고유권한인 사면권에 대해 소신을 밝힐 만큼 용감한 정치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꼬집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 = 연합뉴스
그러면서 "월성 1호기 조기 폐쇄 사건도, 울산시장 선거 청와대 개입의혹 사건도, 윤석열 총장 찍어내기 사건도, 전직 대통령 사면을 둘러싼 여권의 난맥상도, 모두 대통령께서 책임져야 할 일들"이라며 "비겁하게 뒤로 숨지 말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는 이미지 정치만 하려 들지 마시고, 국가적 주요 현안에 대해 직접 결정하고 국민들께 소상히 설명해 주시길 바란다"며 "대한민국은 '법무부 장관 중심제' 국가도, '민주당 대표 중심제' 국가도 아닌, '대통령 중심제' 국가임을 잊지 말기 바란다"고 피력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