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뉴스1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뉴스1
국민의힘이 14일 코로나19 시기 임대료 부담이 공정하냐고 발언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임대인과 임차인을 또 편가르기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영업이 제한 또는 금지되는 경우의 임대료 부담이 과연 공정한가"라고 말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논평을 내고 "대통령의 발언은 임대료를 받지 말라는 무언의 압박인가. 아니면, 정부가 부담하겠다는 것인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임대인과 임차인을 또 편가르기 하겠다는 것인가"라며 "온 국민이 힘을 모아 난관을 극복해야 할 시기에 부적절한 메시지"라고 비판했다.

배 대변인은 "민주당이 영업을 할 수 없는 경우 임대료를 내지 않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하자, 기다렸다는 듯 나온 대통령의 오늘 발언은 민주당의 법안추진과 한 묶음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백신 대책 등에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국민이 진정 듣고 싶은 말은 '과연 우리 가족이 얼마나 이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수 있는가'하는 것"이라며 "뜬구름 같은 ‘주가 3000 시대’는 도대체 무슨 말인가"라고 했다.

배 대변인은 "자화자찬하는 수출호조나 거시경제는 우리 기업 그리고 우리 국민들이 묵묵히 이뤄낸 것"이라며 "‘소주성’이나 강조하는 지금 정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엄한 곳에 숟가락 얹지 말고 정부는 할 일을 해야 한다"며 "국정의 무게를 책임있게 감당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뉴스도, 희망도 없는 메시지였다"며 "계속되는 청와대와 정부 그리고 여당의 기막힌 인지부조화. 언제까지 견뎌내야 하나"라고 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