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인국공 직접 고용 전환과 관련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발언을 재반박하며 "현실을 너무 모른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인국공 직접 고용 전환과 관련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발언을 재반박하며 "현실을 너무 모른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인천국제공항(인국공) 직접 고용 전환과 관련해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발언을 재반박했다.

하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두관 의원님 현실도 너무 모르시고 특혜와 공정 구분도 못하신다"면서 "요즘 대한민국은 김 의원님 젊을 때와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그는 "일자리 절대 부족 시대로, 연봉 2300만원 9급 공무원 자리가 경쟁률 200대 1이 넘는다. 그 자리 들어가려고 몇 년씩 고생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 "그런데 청년들이 왜 연봉 3500만원 인천공항 정규직에 욕심을 내느냐고요?라면서 "연봉 3500만원 정규직이 나쁜 일자리라는 김 의원님의 인식에 혀를 내두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특정 집단에 아무런 경쟁도 없이 (연봉) 3500만원 일자리를 독점 부여하는 건 공정이 아니라 특혜다. 일자리 절대 부족 사회에서는 로또와 다름없다. 그래서 청년들이 분노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님, 안 그래도 더운 여름에 청년들 분노 유발 정도껏 하시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철수, 하태경, 오세훈 세 분께 드린다'는 제목의 글에서 "하태경 의원이 그렇게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청년들의 바람이 연봉 3500만원 주는 보안검색인가"라고 말했다.

또 "자기가 갈 자리도 아니면서 험한 일 하던 노동자들이 정규직이 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는 것 아닌가"라면서 "생계 걱정 없이 5년, 10년 취업 준비만 해도 되는 서울 명문대 출신들이나 들어갈 신의 직장에 '감히 어디서 비정규직들이 공짜로 들어오려 하느냐'는 잘못된 특권의 그림자가 느껴지는 것은 저만 그런 것이냐"고 비판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