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관련 논란에 대해 "조금 더 배우고 필기시험 합격해서 정규직이 됐다고 비정규직보다 2배가량 임금을 더 받는 것이 오히려 불공정"이라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놓고 비판 여론이 거센 상황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을과 을이 맞붙는 전쟁, 갑들만 좋아할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심각한 고용절벽에 마주선 청년들의 박탈감을 이해한다"면서도 "취준생의 미래 일자리를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가로채 간다는 논리는 부당하다 못해 차별적"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인천국제공항공사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비판적인 여론이 형성된 것과 관련해서는 "온갖 차별로 고통받는 비정규직의 현실을 외면하고 을과 을의 전쟁을 부추겨 자신들의 뒷배를 봐주는 갑들의 기득권을 보호하려는 왜곡보도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본질은 정규직과 비정규직으로 갈라진 노동시장의 이중구조"라며 "이것이 노노 갈등을 부추기고, 불공정한 능력주의를 공정하다 느끼게 하고, 사회적 연대를 가로막고, 노동자를 일등국민과 이등국민으로 갈라놨다"고도 했다

그는 "인천공항공사의 정규직화를 절대적으로 지지한다"며 김용균 씨와 구의역 김군의 안타까운 사고에 눈물을 할렷다면 인천공항공사의 정규직 전환을 환영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덧붙였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