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국회에 제출된 추가경정예산안(추경) 외에도 추가 재정 투입이 가능하다고 시사했다.

이낙연 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회의에서 “국회에는 코로나19 극복과 민생 및 경제 피해 복구를 도울 추경안이 제출돼 있다”며 “우리는 추경안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야당의 생산적 제안을 기꺼이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 역시 “이런 재난에 준하는 상태에서는 정부가 적극 재정을 통해 당장의 피해를 극복해야 한다”며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지원 규모는 목적 예비비 등을 통해 얼마든지 더 확대할 수 있고 앞으로 더 필요하면 재정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코로나19와 싸우는 일로 국민의 심판을 받겠다”면서 “코로나19 사태를 앞에 두고 정쟁을 하지 않겠다. 모든 수단 다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이겨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과 이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정치권 내에서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추가 지원 요청 등 추경 외의 재정 투입 필요성을 주장하는 목소리가 나온 것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대구 북구을을 지역구로 둔 홍의락 민주당 의원은 “이번 추경안은 전면 수정되거나 제2의 추경이 필요하다는 생각”이라며 “대구·경북은 공동체가 재기 불가능할 정도로 무너졌다. 공동체 유지비용이 우선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