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정책위원회 소속 한 모 위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게시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정책위원회 소속 한 모 위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게시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정책위원회 소속 인사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속 막말로 도마 위에 올랐다. 이에 민주당 청년위에서는 해당 위원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했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모 위원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코로나19와 관련된 막말을 쏟아냈다. 해당 내용은 첫 글이 올라왔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급속히 번지고 있다.

한 위원은 지난 1일 게시글을 통해 "어차피 대구경북은 미래통합당 지역"이라며 "아무래도 대구경북에서 타지역까지 감염자가 이동하지 않아서 감염자가 안 늘어나면 상관없는 문제"라고 전했다.

이어 "대구경북에 코로나19 감염자가 아무리 폭증해도 타지역까지 번지지만 않는다면 상관없는 문제"라며 "이렇게 민주당을 지지하는 다른 지역은 안전하게 잘 보호해줘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신뢰가 더 강해졌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지금 문 대통령 덕분에 다른 지역은 안전하니 대구는 '손절'해도 된다"면서 "통합당 지역인데 통합당이 주고해서 해결해야 한다"고 비꼬았다.

아울러 "대통령의 역할은 다른 지역으로 확산이 안 되게 막는 것"이라며 "표는 통합당에 몰아주면서 위기 때는 문 대통령에게 바라는 게 왜 많은지 이해가 안 된다"고 했다.

한 위원은 앞서 지난해 8월 해당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민주당 청년위 정책위원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장경태 민주당 청년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한경닷컴>과의 전화통화에서 "민주당 청년위 윤리위에 당사자를 회부했다"면서 "알아보니 임명장만 받고 활동은 전혀 하지 않고 있던 사람"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막말을 쏟아낸 민주당 청년위 정책위 소속 한 인사가 지난해 8월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민주당 청년위 정책위원이라고 밝힌 게시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코로나19와 관련해 막말을 쏟아낸 민주당 청년위 정책위 소속 한 인사가 지난해 8월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민주당 청년위 정책위원이라고 밝힌 게시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