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은 서울 동작을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등이 나경원 의원 대항마로 거론되는 것을 두고 "나경원 의원을 이렇게 모욕해도 되는건가"라고 말했다.

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나경원 대항마에 고민정?"이라고 의문을 제기하며 이같이 밝혔다.

총선 출마를 막판 고심 중인 고 대변인은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거취와 관련한 질문에 “고심 중에 있다”고 답했다.

앞서 민주당이 나경원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동작을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정하고 이곳에 여성 후보를 공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구체적인 후보로는 고 대변인과 이수진 전 수원지법 부장판사 등이 해당 지역 전략공천 후보로 거론됐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고 대변인은 “구체적으로 나 원내대표 대항마, 이런 이야기까지 나오는데 들어보셨느냐?”라는 질문에 “저도 보도를 통해서 보고 있다”고 답했다.

사회자가 이어 '청와대 인사들 상당수가 총선에 출마해 총선용 캠프를 만드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있다'고 하자, 고 대변인은 "(그런 비판은) 청와대 개편이 총선용이라는 프레임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고 대변인은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소재·부품·장비 담당관 등이 신설됐는데, 이런 것들은 전혀 언급하지 않고 오로지 총선용 캠프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자 얘기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것 아닌가"라며 "결국에는 국민들께서 어떤 것이 맞는지, 정권 심판이 맞는지, 야당 심판이 맞는지는 판단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