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HAP PHOTO-1845>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발언하는 김병준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0.25     mtkht@yna.co.kr/2018-10-25 09:18:45/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사진) 은 16일 “민주노총과 단호히 결별하고 국민과 함께 개혁을 이루겠다고 대통령이 결단하면 여당보다도 한국당이 더 강력한 우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노동개혁을 위한 여야정 라운드테이블을 만들 것을 대통령께 제안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이 민주노총의 나라가 되고 있다”며 “청와대·국회·자치단체장·여당 원내대표·지방노동청·기업 사장실에 이어 검찰청까지 쳐들어가 난장판을 만들어도 이들의 폭력과 불법을 제재하는 공권력은 찾아볼 길이 없다”고 지적해 민주노총과 각을 세웠다.

김 위원장은 “민주노총이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노동개혁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어느 때보다도 민주노총의 실상을 국민들이 잘 알고 있는 이 때가 노동개혁의 사회적 공감대가 이뤄질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그가 제안한 여야정 협의테이블에 대해 “여야 입장차가 커 당장 테이블에 둘러앉는다 해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둘러앉아있는 모습만으로도 우리 기업들과 노동계에 주는 시그널(신호)이 분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