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은 20일 고용지표 악화 등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 근본적 정책 기조 전환과 고강도 인적 쇄신을 거론하며 정부와 여당을 압박했다.
평화 "경제수장 교체해야… 靑 정책실장 독불장군 안돼"
장병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세계 호황 국면에 유독 우리나라만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명백한 정책 실패"라고 비판했다.

장 원내대표는 "이념에 사로잡힌 청와대 참모들이 주도하고 무리한 노동정책을 강요하는 정부여당의 무책임에 실패의 이유가 있다"며 "청와대는 연말까지 기다려달라는 안이한 판단으로 재정투입이라는 신물나는 레코드만 재생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경제정책의 코페르니쿠스적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고 인적 쇄신이 필요하다"면서 "청와대 정책실장은 독불장군 플레이어가 아니라 지휘자로 바꿔야 하고, 고용을 외면하는 고용노동부 장관은 즉시 경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성엽 최고위원도 "책임을 통감한다면서도 누구 하나 책임을 지지 않는다"면서 "혹시 정권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달라는 게 아닌지 참으로 한심한 이야기가 아니지 않을 수 없다"고 가세했다.

유 최고위원은 "공공부문 81만개 일자리 정책을 포함해 소득주도성장은 교조 진보의 산물"이라며 "수정·개선이 아니라 즉각 폐기처분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최경환 최고위원은 "어제 당정청 회의는 막장 경제리더십을 보여준 최악의 회의였다"며 "지금 위기는 경제 리더십의 위기다.

경제수장을 전면 교체해 리더십을 재정립하는 게 국민 신뢰를 회복하는 길이고, 문재인 대통령이 결단할 때가 왔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