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인 득표를 얻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자신의 생방송 중단 MBC 인터뷰가 도마 위에 오르자 "지나고보니 좀 지나쳤더라"라고 직접 해명했다.

이 당선인은 14일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터뷰 보고 실망하신 분 많으시냐.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굳이 변명하자면, 사실 언론사들과 '미래지향적인 이야기를 하자'는 약속을 했다. 그러나 단 한 군데도 예외 없이 다 과거 얘기, 근거 없는 얘기를 해서 좀 언짢았다"고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앞서 13일 밤 선거캠프에서 개표를 지켜보던 이재명 당선인은 MBC와 인터뷰 도중 "선거 막판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다. 앞으로 도지사가 되시면…"이라고 질문을 드는 순간 돌연 "감사하다. 잘 안 들린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라고 끼고 있던 인이어를 일방적으로 제거하고 생방송을 중단시켰다.

이 당선인은 이 질문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불거졌던 형수 욕설 구설수와 배우 김부선과의 '스캔들 의혹'에 대한 질문임을 감지하고 이를 사전에 차단하려 한 것.

이 당선인은 여러 매체에서 비슷한 스캔들 관련 질문을 듣자 사전에 대변인에게 "인터뷰하다 딴 얘기하면 끊어버리겠다"고 경고했으며 이런 발언은 실제 현실로 이어졌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 당선인은 "언론에 해선 안될 과한 행동을 했는데 고립감이 들어서 그랬다"면서 "심리적으로 전쟁터에 와 있는 기분인데 (개표가 진행되고 당선이 확실시 됐지만) 그 전쟁이 끝난것 같지 않았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 당선인의 부인 김혜경 씨 또한 라이브 방송에 함께 출연해 "선거 유세기간 (여배우 스캔들 관련해) 많은 위로를 받았지만 실은 그렇게 상처받거나 고통스럽지 않았다. (스캔들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해 남편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표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