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8일 "당 전체로 봐서 인재영입에 결과를 만들어서 보여드리는 것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 복귀 요청을 여러 경로를 통해 받았을 때 망설였지만, 90일도 남지 않은 지방선거를 위해 당에 꼭 필요한 일은 인재영입이라고 생각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13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공식 합당 후 당 운영 전면에서 물러난 안 위원장은 지난 16일 당 최고위원회의 의결과 함께 약 한 달 만에 다시 일선에 복귀했다.

안 위원장은 "어떤 인재들을 영입할 것인가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깨끗한 인재, 그리고 유능한 인재를 뽑는 것"이라면서 "다른 정당보다 엄정한 기준으로 인재영입을 하기 위해 클린서약까지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위원장은 거듭되는 자신의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 질문에 "인재영입의 결과를 보여드리겠다"면서 구체적 언급을 삼갔다.

다만 최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안철수 전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해도 3등'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서는 "제가 출마 할까봐 무섭다는 표현으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또 유승민 공동대표의 광역단체장 출마설에 대해서도 "현 지도부, 당원 모두 선당후사의 마음가짐을 갖고 있을 것"이라면서 "모두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하는 게 당을 위해 가장 좋은지 판단하고 행동할 것"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