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문재인 토론회서 호명 실수…이해하기 어려워"
자유한국당은 14일 문재인 후보가 토론회에서 호명실수를 한데 대해 "다음부터는 다른 후보들의 이름을 정확하게 기억하고 나오기를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경환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아무리 긴장했다고 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실수"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문재인 후보 측은 얼마 전 문재인 후보의 치매설이 SNS에 급속도로 확산되자 강력대응을 천명하고 치매설을 퍼트린 블로거를 고발하기도 했다"면서 "대통령이 되겠다는 문 후보측이 격한 반응을 보이며 고발조치까지 하는 것은 옹졸했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이번 토론회에서 문재인 후보가 후보의 이름을 잘못 부른 것에 대해 치매 의혹을 제기할 생각은 없다"면서 "실수가 잦으면, 국민들은 이를 단순히 실수로만 보지 않게 되는 법"이라고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공당의 대통령 후보가 공적인 자리에서 여러 번에 걸쳐 실수를 연발한다면 국민들은 문 후보를 신뢰하기 어려워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토론회에 다른 후보들의 이름을 정확히 기억하고 나오는 것은 국민과 다른 후보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꼬집었다.

앞서 치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TV토론회에서 문 후보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 관련 언급을 하다가 이 부회장을 '이재명 부회장'으로 잘못 말했다. 또 유승민 후보를 향해 "우리 유시민 후보"라고도 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