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세탁기
홍준표 세탁기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지난 13일 서울 상암동 SBS 공개홀에서 한국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제 19대 대선 후보자 초청 합동 토론회서 '대법원 판결'을 두고 팽팽한 신경전을 펼쳤다.

이날 유 후보는 홍 후보에게 "아직 '성완종 리스트' 사건에 연류돼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는 홍준표 후보에게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다"라며 일침을 가했다.

유 후보는 이어 "홍준표 후보가 과거 '대한민국을 세탁기에 넣고 돌려야 한다'고 했는데, 국민들이 보기엔 홍 후보가 세탁기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홍 후보는 유 후보의 발언에 "세탁기에 들어갔다 나왔다"고 여유있게 맞받아쳤다.

홍 후보는 "다시 들어갈 일은 없다"면서 "만약 잘못이 있으면 임기를 마치고 저도 감옥에 가도록 하겠다"고 응수했다.

홍 후보에 “경제 ·안보위기를 극복하는 대통령이 24시간도 모자랄 판인 데, 법원에 (당선돼도) 재판을 받으러 가야 한다”며 “유죄가 확정되면 대통령 임기가 정지된다”고 지적했다.

홍 후보는 이에 대해 "그럴 가능성은 0.1%도 없지만, 제가 집권하면 재판이 정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정희 의원을 보는 기분이다. 주적은 문재인 후보다. 문재인 후보를 공격해야지 저한테 그러면 저는 좀 그렇다"고 말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이같은 발언을 들은 후 "고장난 세탁기가 아니냐"고 말했고 홍 후보는 "삼성 세탁기다"라고 발끈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그래픽 강동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