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ㆍ손학규 연대 당장 생각 안 하고 있어"

남경필 경기지사가 직접민주주의를 대폭 반영하는 신당을 다음 달 창당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남 지사는 13일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촛불 민심을 보면 직접민주주의를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에 답이 있다"며 신당 창당의 방향과 시기를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남 지사는 "4차산업혁명 기술이 정당에 접목돼 순식간에 국민의 의견을 집계, 반영하고 토론으로 정책을 결정하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개혁적인 보수, 합리적인 진보 등 이념을 초월하고 국민이 아파하는 문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실용적인 정당을 만들기 위해 치열하게 내부 토론 중"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주 월요일(19일) 철저한 반성, 고백부터 시작해 새 방향, 새 그릇을 만들겠다고도 했다
남 지사는 그러나 제3지대 정의화 전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학규 전 대표 등과의 연대를 묻는 질문에는 "당장 생각 안 하고 있다.

새로운 형태, 사람, 방향을 놓고 정당을 만들려고 한다"고 선을 그었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와 전날 통화를 했다는데 어떤 내용이었느냐는 물음에는 "어떤 계획을 하고 있는지 얘기했고 우리 계획을 짧게 말하고 끊었다"고 답했다.

그는 탄핵안 가결 후 박근혜 대통령의 '피눈물' 발언에 대해 "'나는 잘못이 없다.

탄핵을 돌파하겠다'는 것으로 국민이 공감 못 할 것"이라고 했고 친박계의 행동에 대해서는 "엽기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권력유지에만 관심있다"고 비난했다.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ch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