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당 쇄신을 이끌 혁신위원장에 비박(비박근혜)계 김용태 의원을 선임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당 혁신위위원장으로 서울 지역 3선의 김용태 의원을 선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김 의원은 저희 당의 가장 젊은 피 중 하나"라며 "어렵다는 서울 지역에서 3번
당선된 사람이고, 당을 향해 쓴소리를 마다않던 개혁적 정치인"이라고 설명했다.

당내 비박계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그동안 당을 재건할 비상대책위를 혁신형으로 꾸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내왔다.

김 의원은 총선 참패 후 원인이 새누리당에 있다며 "이제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이 4·13 총선에서 참패한 가운데 서울 양천을에서 당선돼, 3선 의원이 된다.

혁신위원장으로 선임된 그는 이날 프리핑에서 "뼛속까지 바꾸겠다"며 혁신의 각오를 전했다.

김 의원은 "혁신의 과제는 이미 나와 있다"며 "새누리당에게 남은 것은 자랑스러운 전통 외에 아무것도 없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 속에서 국민과 함께, 국민의 눈높이에서 혁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위원 인선의 모든 권한은 내게 있다"며 "혁신위는 전당대회 직후 즉각 해산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