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국회의장과 법제사법위원장직 배분 문제에 대해 "기본적으로 여야가 각각 따로 맡아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안 대표는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책역량 강화 워크숍 후 기자들과 만나 "국회의장이 여당이라면 법사위원장은 야당이, 국회의장이 야당이라면 법사위원장은 여당이 맡는 게 옳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오는 13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3당 신임 원내지도부가 회동키로 한 데 대해선 "선거 결과에 대해 국민의 뜻을 받아들이고 그에 따라 한 단계씩 실천하겠다는 의지 표명으로 본다"며 "실제 만남에서 성과로 이어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당직 개편과 관련해선 "38명의 현역 의원이 1인2역, 1인3역을 해야 하는 형편"이라며 "그러므로 현역은 국회직에 집중하고, 가능하면 당직은 원외 인사들을 중용하는 게 당의 상황에 맞다"고 설명했다.

[수입차 '독일 빅4' 구도 흔들린다…잇따른 구설수에 폭스바겐 판매 급감], [옥시, 편의점서도 '퇴출'…불매운동 전방위 확산], [완성차 후발 3사, 인기 차종만 팔리나?…스파크·티볼리·SM6에 '쏠림'], [여성 최초 쌍용차 판매왕 유지현씨…"티볼리가 내 인생 바꿨죠"], [빌트인 가전 시대: '빌트인 불모지' 한국이 달라진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