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없이는 자신없다는 무능한 야당 대체하는 선거"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28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에게 경고한다.

더이상 우리 당 후보들을 모욕말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마포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국민의당 후보들은 국민께 선택받기 위해 험난한 가시밭길을 마다않고 결심하고 나선 귀한 분들로, 누구에게 표를 보태주기 위해서 혹은 누구를 떨어뜨리기 위해 출마한 분들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김 대표를 직격했다.

김 대표가 전날 광주를 방문, 안 대표와 국민의당을 야당 분열세력으로 규정하며 강도높게 비판한데 따른 정면반박인 것으로 보인다.

안 대표는 "한국정치가 자기를 중심으로 돌아가야 직성이 풀리는 그 이기주의와 안일함만으로는 희망이 없다"며 "대안도 희망도 없는 야당의 참담한 현실을 넘어 희망을 만들어가려는 국민의당 앞길을 막지 말라. 여러분들이 하던대로 쉬운 길을 가려고 하면 국민께는 정말 희망이 없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서도 "오로지 대통령에 대한 충성심만 남은 새누리당에 대해 국민은 절망한다"며 "이제 그만 선거에서 손 떼시고 국정과 민생에 전념하시라"고 주문했다.

그는 "국민의당은 20년만에 양당체제를 ?고 다당제로 가는 담대한 도전에 나섰다.

죽기를 각오하면 반드시 사는 길이 열린다"며 "국민의당은 이번 총선에서 기득권 양당체제에 커다란 균열을 내고 당당하게 다당체제의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대를 비난하고 버티기만하면 1등, 2등하는 정치 독점시장을 깨야한다 "며 "겉으로는 싸우는척하며 적당히 2등에 안주하는 더민주를 대체하는 대안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아무 경쟁없이 특정인을 대통령으로 만들려다가 대선에서 연속으로 패배한 여당후보 사례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며 "국민의당은 수도권, 충청, 호남, 영남의 대선후보들이 경쟁하는 새로운 판을 만들 것이다.

만년야당을 바리고 정권교체 가 가능한 수권정당 대안정당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번 선거는 국민 위에 군림하는 오만한 박근혜정권과 새누리당을 심판하는 선거, 총선도 연대 없이는 자신없다는 무능한 야당을 대체하는 선거가 될것"이라고 규정했다.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박수윤 기자 hanks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