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명진 방사청장 "고품질 무기 공급하겠다"
장명진 방사청장 "고품질 무기 공급하겠다"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은 22일 서북도서 최전방인 백령도에 주둔한 해병대 6여단을 방문, 장병들을 격려하고 무기체계 운용실태를 점검했다.

장 청장은 “국토 최북단이자 국가안보의 최선봉인 백령도를 굳건하게 지켜주는 해병대 6여단 장병의 땀과 노력이 있기에 모든 국민이 편안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고 치하했다. 장 청장은 이어 “우리 군이 자신감을 갖고 적의 도발에 맞설 수 있도록 고품질·고성능의 무기체계를 적기에 획득,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청장은 부대 현황을 보고받은뒤 130㎜ 다연장로켓 등 실전배치된 무기체계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2020년께 전력화될 230㎜ 다연장로켓 등에 대한 군의 요구사항을 경청했다. 그는 장병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병영환경 개선 필요성과 방위력 개선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도 형성했다. 장 청장은 최전방 해역에서 경계작전 수행 중 북한군 피격으로 희생된 천안함 전사자들을 기리는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을 찾아 헌화하고 추모했다.

백헌영 정책조정담당관은 “방사청은 이번 서북도서 최전방 부대 방문을 시작으로 육·해·공군 부대 및 전력화 현장을 방문할 방침”이라며 “사용자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 만족도가 높은 무기체계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승욱 선임기자 swcho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