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갑에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김무성 대표가 당시 저에게 요청을 해서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13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당 대표와 협의 하지 않고 제가 일방적으로 이곳에 와서 뛸 수 있는 형편이 아니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는 김 전 지사의 지지율이 일부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인 김부겸 전 의원에게 뒤지는 것으로 나오자, 당내 일각에서 수도권 출마 얘기가 흘러나오는 데 대한 반박 성격을 띠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 전 지사는 또 "당시 유승민 원내대표, 조원진 대구시당위원장을 포함한 대구 지역 의원과도 절차를 다 거쳤다"고 거듭 확인했다.

그는 K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도 "대구 수성갑이 무슨 험지냐고 하는데 이곳이 새누리당 지지도가 높지만 상대 후보(김부겸 전 의원)가 상당한 득표력을 갖고 있다"면서 "(상대 후보의) 여론조사 결과가 높기 때문에 수성갑을 험지로 봐서 저를 불러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봉구의 교육라운지: '개천용'과 '금수저'의 바통터치], [로엔 삼킨 카카오, 네이버와 싸움판 키운다], ['총장직선제' 택한 부산대 교수들, 120만원씩 낸 사연은…], [달려드는 공룡에 '움찔'…'기어 VR', 만인의 장난감 될까], [신기술 무장 K7, '전륜 8단 변속기·크렐 오디오' 개발현장 가보니]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