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후원계좌서 독일 항공료 결제는 투명한 돈 방증"

새누리당은 26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의 특혜 특사 의혹과 공무원연금 개혁을 고리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압박했다.

성 전 회장이 노무현 정부에서 두 번이나 특사를 받는 과정에서 문 대표가 청와대 민정수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냈기 때문에 깊숙이 관여할 수밖에 없다는 게 새누리당의 주장이다.

또 공무원연금 적자 보전에 매일 100억원씩 투입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문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군현 사무총장은 여의도 당사 부근에서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열어 "그 사람들의 개인 비리이기 때문에 박근혜 정부 심판론은 안 먹히고, 오히려 국민이 등을 돌릴 것"이라면서 "노무현 정부에서 사면은 대통령 비서실장, 민정수석이 했는데 사면 이유를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사무총장은 "경찰 한 명이 부정부패 했다고 해서, 선생님 하나가 촌지를 받았다고 해서 전체가 모두 썩었다고 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도 했다.

성완종 파문을 개인의 일탈 차원으로 한정하면서 오히려 석연치 않았던 성 전 회장의 특사에 문 대표에 책임을 묻겠다는 것이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공무원연금개혁을 위한 2+2 회동제안을 제안했지만 문 대표는 침묵하고 있다"면서 "지금 이 순간에도 매일 80억원, 내년엔 매일 100억원의 국민세금이 공무원연금의 적자를 메우는데 들어간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선거만 보이고, 국가의 미래는 안 보이느냐는 국민의 목소리를 문 대표는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결국은 문 대표가 열쇠를 갖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김무성 대표는 경기 성남중원 유세 도중 기자들과 만나 "성완종 문제는 국회 상설특검법에 의한 특검은 언제든지 받아들일 수용의 태세가 돼 있"다면서 "단 이를 가지고 특별법을 만드는 것은 자가당착적인 생각"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거짓 해명 논란을 낳았던 2006년 10월 당시 박근혜 의원 일행의 독일 방문 항공료 출처와 관련, 김 전 실장의 당시 후원금으로 비행기값을 결제한 정황이 나오자 새누리당은 "부정한 돈 논란을 해소됐다"고 자평했다.

일부 언론이 중앙선관위로부터 제출받은 '2006년 김기춘 의원 정치자금 수입·지출부'에 따르면 김 전 실장은 2006년 10월 23일에 자신의 정치자금 후원금으로 대한항공 항공료 567만3천여원을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 전 실장은 애초 성 전 회장이 출장 여비로 10만 달러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초청했던 아데나워 재단이 경비 일체를 제공했다고 밝혔으나, 항공료는 지원 금액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거짓 해명 논란이 일기도 했다.

한 당직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항공료를 지원받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정치후원 계좌에서 사용했다는 얘기는 부정한 돈이 아니라 투명하게 썼다는 얘기 아니냐"며 "거짓말이 아니라 기억이 정확하지 않았던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김연정 기자 aayys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