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석 부사장 삼성전자 뉴스룸서 소회…"화면 말고 늘리는 방식, 미래 얘기 아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총괄책임자인 정의석 부사장이 "갤럭시 폴드를 만드는 과정이 하나하나 장벽을 허무는 것 같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MWC19] "갤럭시폴드 개발, 8년간 하나하나 장벽 허무는 것 같았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정의석 부사장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9 현지 삼성전자 뉴스룸 인터뷰를 통해 "2011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인 후 기본 재료부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호환성까지 모든 것을 재창조하는 데 8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정 부사장은 "기존의 휴대성을 유지하면서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의 바람이 갤럭시 폴드를 개발하는 원동력이었다"면서 "확장할 수 있는 화면, 다재다능한 카메라 기술을 호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스마트폰에 집약했다"고 자신했다.

갤럭시 폴드를 이용하면 접었을 때는 통화, 카메라 등 필수 기능을 간단히 사용할 수 있고 폈을 때는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기거나 멀티태스킹을 실현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가치가 크다는 설명이다.

정 부사장은 "범용적인 안드로이드 사용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구글, 안드로이드개발자 커뮤니티와 밀착 협업했다"며 "다양한 앱이 갤럭시 폴드의 특성과 어우러지도록 협업과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접는 방식,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롤러블(rollable) 방식, 화면을 늘리는 형태(stretchable)까지 더는 미래 얘기가 아니다"라며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더 많은 것을 열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차세대 스마트기기 개발에 계속해서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