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재뻘TV 캡처
사진=유튜브 재뻘TV 캡처
월 3만 원을 버는 여성이 제네시스 G70을 몰고 다닌다는 사연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채널 '재뻘TV'에는 지난 2일 '월 3만 원 버는 최초 여성 카푸어 등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 출연한 30대 여성 A 씨는 5년간의 직장 생활을 그만두고 백수로 지내고 있다. 그는 현재 유튜브 수익으로만 월 3만 원가량을 벌고 있다고 한다.
사진=유튜브 재뻘TV 캡처
사진=유튜브 재뻘TV 캡처
사진=유튜브 재뻘TV 캡처
사진=유튜브 재뻘TV 캡처
'여성분들은 명품백 같은 거 사는 데 돈을 많이 쓰는데, 차를 좋아하냐'는 질문에 A 씨는 "자동차 업계에서만 5년간 일했다. 웬만한 남성들보다 차를 더 잘 알 것"이라며 "명품백 이런 거보다는 차 욕심이 있다"고 말했다.

'이 차는 어떻게 샀느냐'는 물음에는 "아버지가 회사를 잘 다녀서 기특하다고 사줬다"며 "보험료나 이런 것도 다 아버지가 내준다. 기름값으로만 한 달에 30~40만 원이 나가는데 이건 제 퇴직금으로 쓰고 있다"고 대답했다.

A 씨는 "퇴직금으로 생활하다 보니 지금 퇴직금이 600~700만 원 남았는데 이젠 기름을 넣는 것도 빠듯해 거의 차를 끌지 않고 주차장에 두는 편"이라면서도 "정말 타고 싶은 차는 포르쉐"라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월 3만 원으로 대단하다", "힘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아버님이 차 사주시고 보험료나 세금 내주면 카푸어는 아니지 않냐", "그냥 백조 같다"는 부정적인 댓글도 다수 있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