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제주맥주를 코스트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맥주는 코스트코에서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는 제주 위트 에일 6입과 제주 펠롱 에일 2입으로 구성된 8입 패키지다.
제주맥주, 코스트코 입점…"판로 넓힌다"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은 제주맥주의 대표 제품으로 각각 2017년, 2018년 출시됐다.

제주 위트 에일은 제주 감귤 껍질의 상큼함과 섬세한 꽃 향, 입 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시트러스함이 만나 산뜻한 끝 맛을 선사하는 밀맥주다.

제주 펠롱 에일은 제주의 곶자왈을 모티브로 한 페일 에일로, 신선한 열대 과일의 아로마와 쌉싸름한 끝 맛이 어우러져 반짝이는 홉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제주맥주는 이번 코스트코 입점으로 국내 크래프트 맥주사 중 유일하게 전국 5대 편의점, 대형마트, 슈퍼 체인, 창고형 마트까지 주요 가정 채널 입점에 성공한 국산 맥주사가 됐다.

또한 안정적인 물량 확보를 통해 공격적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3년간 연 평균 매출액이 약 148%씩 성장하는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요 대비 지속적인 공급 부족에 시달린 데 따른 조치다.

올해 상반기 양조장 증설을 완료했으며, 육지 생산을 시작해 공급 부족 해소는 물론 대량 생산·판매까지 가능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코스트코 입점을 시작으로 제주맥주를 언제 어디서도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채널 확장과 공급 물량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맥주는 지난 2017년 8월 세계적인 기업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아시아 첫 자매 양조장으로 출범, 지난달에는 한국 맥주 시장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해 한국 맥주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