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차기 대선 출마 묻자 "전혀 그런 생각 없어"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는 7일 차기 대선 출마에 대해 "전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정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으로부터 "야당의 후보자에 대한 비판이 총리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뒤 2020년 대선에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점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정 후보자는 "총리로 인준을 받으면 이 시대에 국민이 원하는 경제활성화와 통합을 위해 모든 노력을 집중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정 후보자는 2012년 민주당 전신인 민주통합당의 대선후보 경선 때 문재인 대통령, 김두관 의원, 현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등과 경쟁을 한 바 있다.

정 후보자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밝힌 `협치 내각` 구성에 대해 "거국 내각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여당과 함께 국정을 책임지고 운영할 수 있는 정파와 함께 협치 내각을 구성해야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승자독식 체제를 가지고는 우리 대한민국이 나아갈 수 없다"며 "특히 세상이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국정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함께 협치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결코 선두에 나설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과 협치 내각 구성을 놓고 사전 교감이 있었는지 묻자 "직접 말씀드리지는 않았지만, 간접적으로 그런 말씀을 할 수도 있다는 전달은 드렸다"고 답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