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틱스, 키오스크 솔루션 사업 강화키로
인건비 절감과 편리한 업무 처리를 위해 외식업, 서비스업 등이 키오스크 무인자동화시스템을 속속 도입하면서 키오스크가 다른 업종에까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미 9년 전부터 고객 편의성을 바탕으로 티켓팅 솔루션을 구축하며 노하우를 축적한 ㈜스마틱스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2018년 하반기 키오스크 솔루션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티켓 키오스크 설치 대수를 증대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스마틱스가 설치한 티켓 키오스크는 편리하고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결함이 없는 높은 완성도로 인해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스마틱스는 지난 해부터 예매 발권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하고 있는 `문화엔(N)티켓` 사업에 참여했으며 올해 다시 고도화 사업에 참여하여 통합 티켓팅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스마틱스 김인석 대표는 "스마틱스는 공연, 전시, 숙박 등 다양한 업종의 티켓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키오스크 개발회사와의 연동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키오스크 시스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축할 수 있다"며 "스마틱스와 함께 하면 네이버, 옥션, 쿠팡, 티몬, 위메프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통합 티켓 예매 시스템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티켓 판매에도 힘을 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9년 간의 오랜 경험을 통해 집약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스마틱스는 가격 부담으로 인해 키오스크 설치를 꺼리던 레저 및 문화시설에게 도움을 주고자 렌탈을 통해 부담을 줄이는 방식을 도입했다. 렌탈 방식을 이용할 경우 소규모 업체에서도 한 대당 20-3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무인 `스마틱스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인건비를 절감하는 방안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스마틱스 티켓 키오스크는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조각공원, 충주라이트월드, 아침고요수목원, 한국민속촌, 영종도 레일바이크, 여수 레일바이크 등에 설치 운영 중이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확대해 200여 개소 이상의 레저 및 공연 전시 등 입장 시설에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틱스 관계자는 "오는 10월에 오픈 예정인 2018년 `진주남강유등축제` 등 각종 지역축제에도 `무인 키오스크`가 신속하게 설치될 계획"이라며 "스마틱스 티켓 키오스크를 이용할 경우 티켓 구매 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티켓 판매 부스를 운영하기 위한 비용을 줄여 고객과 시설운영 회사 모두에게 편의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레저 문화 액티비티 전문기업 스마틱스가 지난 4일부터 네이버와 티몬, 쿠팡, 이베이 옥션, G마켓, 여기어때 등을 통해 1만원에 33% 할인 판매하고 있는 송도맥주축제 입장권이 젊은 층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