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내륙에는 소나기…폭염은 계속
수요일인 8일(오늘)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내륙 곳곳에는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이날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강원영서와 충청북도, 경상내륙, 전라동부 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5~50mm 정도다.

아침최저기온은 23도에서 28도, 낮 최고기온은 28도에서 36도가 되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평년보다 3~6℃ 높음)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낮아지겠으나, 소나기가 그치면서 기온이 다시 오르겠다.

불쾌지수가 높고, 무더위가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에서 0.5~1.0m로 일겠고, 남해와 동해상에서 1.0~2.5m로 다소 높게 일겠다.

오는 9일(내일)은 상층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북부지방에 비가, 충청이남지방은 소나기가 내리겠고, 10일(금)은 대기불안정으로 전국에 소나기가 한차례 더 내릴 전망이다. 그 밖의 날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오늘 날씨, 내륙에는 소나기 폭염은 계속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