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 내에서 회사가 직면할 수 있는 각종 리스크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최고 책임자를 무엇이라 할까?

①COO ②CIO ③CFO ④CRO

2. 수입품에 부과하는 조세를 말한다. 자유무역이 확대됨에 따라 점차 철폐 또는 축소되는 추세인 이 세금은?

①취득세 ②개별소비세

③관세 ④증여세

3. 조사원이 일반 손님으로 가장한 채 매장에 들어가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평가하는 제도를 무엇이라 할까?

①디커플링 ②미스터리 쇼핑

③불완전 판매 ④크라우드 펀딩

4. 주가가 오를 만한 종목은 매수하고, 내릴 만한 종목은 공매도하는 방식으로 양방향으로 차익을 남기는 펀드를 무엇이라 할까?

①퀀트펀드 ②롱숏펀드

③헤지펀드 ④인컴펀드

5. 영어로 스프레드(spread)라고 한다. 채권이나 대출금리를 정할 때 신용도 등의 조건에 따라 기준금리에 덧붙이는 위험가중 금리인 이것은?

①콜금리 ②가산금리

③표면금리 ④실질금리

6. 기업이 해외에 있는 자회사나 지점과 원재료 또는 제품을 거래할 때 적용하는 가격이다. 다국적기업들이 세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조작하는 사례가 문제가 되기도 하는 이것은?

①공정가격 ②이전가격

③세전가격 ④이중가격

7. 경기 침체에 대한 강한 우려를 일명 ‘이것의 공포’라고 한다. ‘이것’에 들어갈 알파벳은?

①O ②P ③Q ④R

8. 정부가 외국에서 빌려온 차관을 정해진 기간 안에 갚지 못하거나, 기업이 빚을 졌는데 이자나 원리금을 계약대로 상환할 수 없는 상황을 무엇이라 부를까?

①디폴트 ②밸류에이션

③펀더멘털 ④오버슈팅

sgsg.hankyung.com에서 응모하세요.

▶ 520호 퀴즈 정답 : 1.④ 2.② 3.② 4.④ 5.② 6.① 7.③ 8.③
▶ 519호 당첨자 : 한유림 신예림 이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