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경기도 고양시에 건립 중인 대규모 자동차 체험 시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외관을 9일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자동차 체험 공간 을 목표로 지난 2013년 착공했으며, 내년 초 개관한다. 2014년 서울, 2015년 모스크바에 이어 세 번째로 지어지는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전시관의 각 지점을 고유 주제로 꾸민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한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나 20~30대 젊은 층이 놀이공원을 가듯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문화 시설을 지향한다. 킨텍스, 자유로 등과 인접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새 시설은 대지면적 1만6,719㎡에 지상 9층, 지하 5층의 총 14개 층 규모다. 지상 1~2층의 외부를 통유리로 둘러 3층부터 우주선처럼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효과를 낸 게 특징이다. 실내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전시 공간으로 꾸민다. 이밖에 테마 시승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이벤트 공간, 식음시설(F&B), 브랜드 숍 등도 운영한다.

설계는 오스트리아 건축사 'DMAA'에서 맡았다. 로만 델루간과 에렠 델루간-마이슬 공동대표가 설립한 건축 사무소로 독일 포르쉐 뮤지엄 등을 디자인하며 유명세를 탄 곳이다.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그룹의 장기적 비전이 결집된 곳"이라며 "고양시에 지어질 새 공간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현대차, 대형 체험 공간 조성···2017년 초 개관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4월 수입차 판매 급감, 3월 대비 25.9%↓
▶ [시론]수입차 서비스 틈새 파고드는 국산차
▶ 폭스바겐, 골프 고성능 최강자 GTI 클럽스포츠S 공개
▶ 포르쉐, 다운사이징한 V8 4.0ℓ 엔진 공개
▶ 전기모터 하나 바꿨을 뿐인데,,,EV 시장 혁신 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