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경비원 위한 법정교육 운영

경비원으로 취업하려면 경찰청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24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올해부터 일부 관련 법도 바뀌었다. 경비회사 등에 재직하고 있는 직원만 교육받을 수 있던 이전과 달리 경비직 취업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기회가 있다. 교육 참여자도 크게 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사 교육전문 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2015년 경찰청으로부터 신임 경비원 교육기관으로 지정받고 매월 네 차례 안팎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의무교육 시간은 3일에 걸쳐 24시간 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비 13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2-360-4080)로 문의하면 된다.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과정

크라우드펀딩(P2P금융)으로 인한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5월24일부터 6월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10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양성과정 2기’를 개설한다.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비즈니스모델 발굴과 크라우드펀딩 사업 진출 방안을 찾을 수 있다.

커리큘럼은 국내외 P2P 금융시장 현황과 전망, P2P 금융의 다양한 신용평가 모델, P2P 금융의 제도적 이해와 성공사례, 복합 포트폴리오 구축 및 투자금 보호를 위한 플랫폼 역할과 기능, 부동산 P2P 금융시장 기회 등으로 구성된다.

기업체 P2P 관련 업무 임직원과 금융전문가, 투자자금 유치 희망자 등에게 초점을 맞췄다. 교육비 85만원. 2인 이상 신청 시 10% 할인. 저녁식사와 주차 무료 지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기업비용 절감 위한 단기 과정

회사도 모르는 사이 새고 있는 비용은 없을까. 한경아카데미는 5월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백두현 코스트제로 전무를 초청해 ‘기업비용절감’ 과정을 연다.

커리큘럼은 ‘비용 절감의 이해’와 ‘비용절감 방법론’ ‘비용절감 실제 사례연구’ ‘실전 비용절감 클리닉’ 등으로 구성한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다양한 사례 제시와 비용절감 시뮬레이션, 그룹코칭 형식으로 진행한다. 교육비 60만원. 교재와 점심식사, 주차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