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계의 영원한 화두 ‘동안’, 지방이식으로 완성
[김희운 기자] 뷰티계의 영원한 화두는 다름 아닌 ‘동안’,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동안에 집착하고 또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 그들이 선택한 방법은 무엇일까.

전국 20~50대 남녀 1천 1백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매거진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들만의 이슈라 생각했던 동안이 남자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관심사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조사 결과에 의하면 3040 남성 3백 명 중 무려 92%가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다고 했다.

이 중 44%는 ‘실제 나이보다 6~10세 어려보이고 싶다’, 36%는 ‘5세 이하로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다’라고 조사됐으며 2명 중 1명은 매달 동안외모를 위해 별도의 비용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동안외모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는 무엇일까?

일반인 10명 중 7명은 ‘주름 없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라 답했으며 동안 외모 관리는 4050 중년층보다 젊은층에서 더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20대 응답자 중 9명이 외모관리를 위해 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며, 응답자 중 상당수가 화장품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방법보다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이는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요즘엔 필러나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함몰된 부위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채워 입체감 있고 자연스러운 동안피부를 완성해주는 전문시술의 힘을 빌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중 자가지방이식 수술은 허벅지, 엉덩이, 배 등의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볼륨이 필요한 곳에 주입하는 것으로 시술과정이 간편하고 이물감이 덜하며 생착률이 좋다.

BK성형외과 금인섭 원장은 “기존 자가지방이식에서 업그레이드된 ‘줄기세포 지방이식수술’은 꺼진 볼, 관자놀이, 팔자주름, 밋밋한 광대나 턱, 이마, 콧등에 순수지방과 줄기세포를 함께 주입해 보다 입체감 있고 탄력 있는 동안피부를 완성시켜줍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줄기세포 지방이식은 자가조직을 사용해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나 거부감이 적고 주입된 줄기세포가 성장인자를 분비해 혈관생성 및 지방세포의 생착을 촉진합니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지방이식수술에 비해 생착률이 높아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많은 양을 주입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고 확실한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라고 말했다.

단, 지방이식수술은 염증이나 피부에 남는 멍, 비대칭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고 병원마다 구성성분에 따라 가격과 효과, 유지기간, 시술횟수 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의료진과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이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피부상태를 고려해서 시술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는 2차 시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므로 이를 대비해 여분의 지방이나 줄기세포를 위생적으로 보관하는 냉동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아울러 지방을 주입한 부위에는 자칫 잘못해 압박을 가하거나 수술부위를 건드리게 되면 그 부위가 울퉁불퉁하거나 불규칙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 한 달 동안은 경락마사지나 사우나, 음주, 흡연은 피하도록 한다.

시술결과는 지방의 흡수정도는 개인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필요시 추가이식으로 생착률을 증가시키면 볼륨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다. 만약 2차 시술을 고려한다면 이전 시술의 생착이 완전해지는 3~4개월 이후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BK성형외과에서는 줄기세포지방이식에 쓰이는 줄기세포를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줄기세포 치료제 전문회사인 메디포스트(주)와 협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에 따라 병원 내 별도의 줄기세포 연구실을 마련하여 세포를 분리하고 정제하는 것부터 보관, 해동까지 전문 기술을 이용해 세포의 품질 저하를 막고 엄격하게 시설을 관리한다. 전문기술을 이전 받아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세포의 질이 우수하며 수술효과 역시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세포 시험 성적서’를 발행해 수술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사진출처: 영화 ‘라이프’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딘, 오늘(19일) ‘슈가맨’ 출연 예고
▶ [포토] 여자친구 예린 '두 눈 질끈 감고~'
▶ ‘마리와 나’ 심형탁-서인국, 아기 길고양이 6남매와 첫 만남
▶ [포토] 에이핑크 손나은 '사랑스러운 베이비 페이스~'
▶ ‘강적들’, 서경석 특별출연…김갑수 “서경석 본 모습 본 적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