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젊음을 되찾고 싶다면?” 복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
[라이프팀] 2016년이 되어 50대에 접어든 주부 황선희(가명) 씨는 얼마 전 오랜만에 만난 초등학교 동창의 외모를 보고 깜짝 놀랐다. 50대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어려 보이는 친구의 외모. 비결이 뭐냐고 물어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친구 때문에 선희 씨의 마음은 더욱 싱숭생숭하다. 거울 속 주름으로 가득한 자신과 달리 탄력 있고 팽팽한 피부를 자랑하는 친구. 선희 씨도 친구처럼 시간을 되돌려 어려질 순 없을까.

최근 본격적인 고령화시대가 시작되며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고자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하고 동안 외모로 거듭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성형수술까지 고려하는 사람들. 이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중력을 이기지 못하고 아래로 처지는 ‘피부’다.

스타트성형외과 안용수 원장은 “최근 나이가 들어서도 아름다운 외모를 유지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여성들이 많다. 단시간 내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중년들의 대다수는 나이가 들며 처지는 살과 깊어지는 주름으로 고민한다”고 전했다.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고 싶다면?” 복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로 거듭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실제 나이보다 더욱 들어 보이는 ‘노안’과 어려 보이는 ‘동안’을 결정짓는 요소는 하나의 특정 부위가 아닌 얼굴 전반의 노화라는 것을 기억하자. 한 부위의 성형이나 시술만으로는 원하는 동안으로 거듭나기 어려우므로 깊어지는 주름과 나이가 들며 튀어 나오는 눈 밑 지방, 볼살 등 다양한 부위를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는 복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이뤄져야 한다.

최근에는 팔자주름, 볼처짐, 입가주름, 목주름 등 얼굴의 전반적인 노화현상을 동시에 해결해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벤자민 리프팅이 인기다. 이마 축소술, 안면 리프팅, 이마 거상술, 눈썹 거상술, 눈 상안검, 눈 밑 하안검 등 중년들의 고민을 복합적으로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기존 실 리프팅이나 지방이식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여기에 반영구적으로 리프팅 효과가 유지돼 더욱 만족도가 높다.

벤자민 리프팅이 다른 리프팅보다 지속시간이 긴 이유는 방법의 차이다. 피부만 당겨주기에 효과가 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진한 흉터가 남을 수 있는 안면 거상술과 달리 피부와 근막을 이중으로 당겨주는 것. 근막(SMAS)은 얼굴의 피부 속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존재하는 부위로 중력에 취약해 처짐과 같은 피부노화현상을 만들어내는 원인으로 손꼽힌다. 그러다보니 리프팅 시에는 반드시 이 근막층을 이중으로 당겨주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고 싶다면?” 복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
안용수 원장은 “벤자민 리프팅의 가장 큰 장점은 전체적인 노안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벤자민 리프팅은 팔자주름이나 볼처짐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개선정도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 증대를 통한 V라인, 얼굴축소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중년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한다.

이어 안 원장은 “벤자민 리프팅이 다양한 부위를 복합적으로 케어하는 만큼 리프팅 및 주름 시술 관련해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를 찾아가야 한다.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및 정도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영화 ‘위기의 주부들’ 스틸컷,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아는형님’ 이수민, 방송 최초 연애사 공개
▶ [포토] 레드벨벳 슬기 '매력적인 눈매'
▶ ‘내 딸, 금사월’ 손창민, 전인화에게 완전히 속아
▶ [포토] 에프엑스 크리스탈 '남심 저격하는 국보급 미모'
▶ 달샤벳 수빈-아영, 직원들과 함께 불금에 댄스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