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있는 여성스러운 몸매, 바디필러로 완성해볼까
[김희운 기자] 국내 결혼정보회사 전국 20~39세 미혼남녀 438명(남237명, 여201명)을 대상으로 ‘이성의 얼굴과 몸매’에 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남성은 ‘얼굴(54.7%)’ 여성은 ‘몸매(62.4%)’ 가꾸기에 힘써야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특히 남성의 경우 이성의 몸매를 볼 때 가슴(42.6%), 힙(14.3%), 다리 및 발목(12.7%), 허리(10.5%) 순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여성미를 극대화시키는 가슴이나 힙처럼 풍성한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는 운동이나 식이요법과 같은 후천적인 방법보다는 선천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BK성형외과 금인섭 원장은 “여성의 몸매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가슴이나 힙의 볼륨감은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이 사이즈 확대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감촉에 민감한 여성들의 니즈에 맞춰 보형물의 종류도 끊임없이 진화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술에 따른 고통과 흉터, 긴 회복기간 등이 단점으로 제기되기도 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따라서 최근엔 보형물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바디필러가 등장했으며 기존에 얼굴 의 볼륨을 채우고 피부를 개선하는 용도로만 쓰였던 필러가 가슴확대나 힙업에도 사용되고 있는 추세로, 필러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지만 바디용 필러는 인체를 조직하는 구성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주재료로 만든 제품이 각광받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히알루론산은 생체적합성이 우수하고 체내 지속기간이 길 뿐 아니라 치료가 간단하도록 겔상태로 존재하게 하는 저침습적인 방법으로 주입·이식하기 때문에 주름개선과 부피증대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바디필러는 보형물 수술에 비해 고통과 시술시간, 회복기간을 최소화했으며 시술 후 붓기나 멍, 흉터가 거의 없고 감촉이 좋은 편이다.

이밖에도 볼륨이 더 필요할 때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이즈를 크게 할 수 있고 기존 보형물이 하기 힘든 매우 섬세한 수준의 모양개선, 특히 좌우상하 밸런스 등에 뛰어나며 혹시 문제가 생기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그 자리에서 바로 녹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단, 바디필러는 주로 인체구성성분으로 이루어져 안전하지만 우리 몸에서는 ‘외부에서 들어온 물질’로 인식할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과한 양을 주입하기보다는 적정량 주입 후 변화를 지켜보면서 추가시술여부를 결정해야하며, 사이즈보다는 섬세한 모양개선에 가까운 시술이므로 한 컵 이상의 확대를 원할 경우 보형물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아울러 바디필러는 일반적인 수술 후 동반되는 통증이나 붓기가 없지만 1주일동안은 음주나 흡연, 물놀이 등과 같은 과격한 운동은 자제해야 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시술부위에 통증이나 딱딱함 등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피로감이 있을 때는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이밖에도 필러는 보형물보다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개인차에 따른 부작용 등을 간과할 수 없기에 문제시 빠른 처치를 위해선 신뢰할만한 전문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좋다.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인의 체형과 니즈 파악은 물론 그에 따른 굴곡과 면적 등을 고려한 다음 적정량을 적재적소에 주입, 이를 디자인하는 집도의의 탁월한 미적 감각이 매우 중요하므로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한편, BK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바디필러 재료인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많이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물질로, 이는 피부에서 보습작용을 하기 때문에 시술부위의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지기도 한다. (사진출처: 영화 ‘007 스펙터’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혜이니, 웹드라마 ‘혀끝의 연애’ 여주 낙점
▶ [포토] 김현숙 '결혼 후 물오른 미모'
▶ ‘우리동네 예체능’ 최민호, 강호동 번쩍 들어
▶ [포토] 김소연-곽시양 '손 꼭 잡고 왔어요~'
▶ 탑독, 내년 1월 ‘O.A.S.I.S’로 활동…‘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