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F 글로벌센터개관 10주년 기념 2015 KF 갤러리 기획전 <맛 MA:T – 한국의 멋과 정>



공공외교 전문기관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유현석)는 KF 글로벌센터(구. 문화센터) 개관 10주년 기념 2015 KF 갤러리 기획전 <맛 MA:T – 한국의 멋과 정>을 오는 8월 1일(토)부터 10월 3일(토)까지 서울 중구 수하동 KF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2015 KF갤러리 기획전 <맛 MA:T – 한국의 멋과 정>은 KF 갤러리의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의 음식과 음식 문화를 통해 일상 생활 속에 내재되어있는 한국의 멋과 정을 재발견 하는 기회로써 마련된 전시이다.





▲ KF 윤금진 교류협력이사 사진=이근일 기자 KF 윤금진 교류협력이사는 "그 동안 한국의 전통 문화를 통해 발견되어온 `멋`과 `정`이라는 한국적 정서와 감각이 과연 일상 문화에서는 어떻게 발현되고 있는지 알아보는 이번 전시는 우리가 그간 인식하지 못하고 지나쳤거나 숨기고 싶었던 문화를 재조명하고자 한다. 특히 오늘날 우리 삶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음식문화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한다." 고 밝혔다.





▲ 전시 구성은 맛, 멋과 정 그리고 맛 아카이브로 이루어졌다 사진=김재환 기자



이번 전시회는 오늘날 한국인의 식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 밥, 김치, 술, 배달문화를 소개하고, 그 안에 담긴 정(情)과 감(感), 덤 문화, 임기응변적 접근 등 한국적 감각과 문제해결 방식을 엿보고 이를 통해 동시대적 관점에서 주체적인 시각으로 우리의 일상문화를 재평가하고, 한국적 디자인이란 무엇인가를 고찰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자 했다.


김재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출발시황] 코스피, 외인 `매수`…2,020선 회복
ㆍ[증시특보] 코스피, 3거래일째 하락…외국인·기관 `매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흑자전환한 KT, 2Q 영업익 3688억…예상치 웃돌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