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중국이 선정한 명품 제주도`,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전남 순천시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이 선정된 것.



국토교통부는 19일 `2015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순천, 정원의 도시 경관을 그리다` 사업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국토부는 순천시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자연과 인공 경관이 잘 어우러졌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런 가운데 중국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에 `제주도`가 포함돼 눈길을 끈다.



중국 일간지 인민망이 지난해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설문 조사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가운데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종이 높은 지지를 얻어 생필품과 건강상품 등에서 한국제품 신뢰도가 높았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등 10종이 선정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엑소(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등 14종이 선정돼 한류인기를 실감케 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징맨 황철순 폭행 논란, D컵 볼륨 정아름-고민수와 무슨 사이?
ㆍ장신영, 과거 `19禁 비키니 몸매`에 강경준 반했나? "감동 주는 친구"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비정상회담 진중권, 과거 독일서 겪었던 끔찍한 인종차별 고백.."전철에서 독일 사람이 나에게.."
ㆍ송일국, 정승연 판사 디스? "미인은 아니다" 폭로 대체 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