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장훈과 배우 최민수가 형동생이 아닌 뮤지션 대 뮤지션으로 만나 조인트콘서트를 개최한다.



4일 김장훈 소속사 측에 따르면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8일까지 진행되는 김장훈 ‘국가대표’ 콘서트가 조기 매진되면서 2월 10일, 25일 2회 공연을 추가 오픈한다.



추가 되는 2회 중 하루인 2월 25일을 최민수와 조인트 콘서트로 진행할 예정이며 2월 5일부터 최민수의 개인연습실에서 본격적인 합동공연 준비에 들어간다. 최민수는 보통 가수들도 없는 개인작업실을 만들 정도로 밴드연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작년에는 전곡의 작곡, 작사를 작업해서 1집 앨범을 냈다.



이 또한 앨범 전곡을 듣고 감동한 김장훈의 노력으로 2년 동안 최민수 혼자만 간직했던 앨범이 세상으로 나오게 됐다.



최민수는 그 후 드라마와 영화로 종황무진하는 가운데에서도 끝없이 음악작업에 혼을 기울였으며 올해 두개의 싱글과 최민수 2집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매월 마지막 토요일은 최민수가 어김없이 공연을 하는 날이다.



김장훈은 “민수 형은 음악인으로써도 매우 독창적이고 뛰어난 뮤지션이다. 하지만 음악인으로써 약점이 있다. 너무나 뛰어난 연기자라는 것이다. 이 때문에 그의 음악이 세상으로 좀 더 나오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이 있다. 마치 내가 아무리 음악을 열심히 해도 독도나 나눔 등에 의해 정작 나의 음악들은 휘발되거나 묻혀버리는 둘 다 조금은 비슷함이 있는 좀 아픈 느낌이랄까, 그런 동병상련 같은 것도 둘 다 음악으로 더 끈끈해 지는 계기가 된 것도 같다. 한 번이라도 뮤지션 최민수의 앨범을 듣거나 그의 공연을 보면 수많은 노력과 자아성찰을 통해 얼마나 자기소리와 자기철학을 발산하는지를 알 수가 있다. 현존하는 뮤지션 가운데 최민수같은 음악을 추구하는 자유로운 영혼은 감히 없다고 단언 할수 있다”라고 최민수의 음악세계를 극찬하고 뮤지션으로써 존경심을 표했다.



또한 김장훈은 “이번 최민수와의 조인트 콘서트는 기존의 형식을 깨고 사람들의 상상을 깨는 흥미롭고 희한한 공연이 될 것이다. 최민수가 락이라면 나 또한 파격적인 형식의 연주팀 구성을 계힉하고 있다. 최민수와 김장훈이라는 상남자뮤지션들의 케미가 얼마나 증폭될지 기대해도 좋다”라고 자신감과 기대감을 피력했다.



2월 25일 최민수와의 조인트 콘서트로 2015년 공연 첫 포문을 여는 김장훈의 100회 공연 프로젝트는 첫 시작부터 조기매진이 되면서 2회차가 추가 되는 등 쾌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이후에도 이천, 부산소극장, 창원소극장, 다시 서울소극장, 야외재즈컨셉공연, 대전, 워싱턴, 조지아 등 상반기에만 50회 가까이 빽빽한 공연일정을 이어 간다.



김장훈 측은 “몇 군데서 라디오DJ 및 방송MC, 패널 등의 요청이 들어 오고 있으나 김장훈은 당분간 방송이나 여타 활동은 자제하고 공연에만 집중하고 싶다는 생각이다. 늦봄쯤 되어서야 방송복귀에 대한 윤곽이 나올 듯하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김종국 이상형 윤은혜, D컵 볼륨 란제리 화보 `아찔`
ㆍ명단공개 유승옥vs 한고은vs 탕웨이, 아찔 몸매대결 승자는?
ㆍ총 당첨금 687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IS, 요르단 조종사 화형.. 반기문 총장 "반인륜적 행위" 강력 규탄
ㆍ이완구 회당 1천만원 황제 특강 논란··삼청교육대 의혹까지 `첩첩산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