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김나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김나리입니다.

가을 이사철이 본격화되면서 분양시장이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나와 있는 이곳은요.

화성시 봉담 택지지구인데요.

이곳은 서울은 물론이고 인근 산업단지까지 접근성이 뛰어나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곳에 대우건설이 중소형 대단지인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저도 어떤 모습일 지 궁금해집니다.

이제부터 저와 함께 꼼꼼히 살펴보시죠."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가 들어 설 경기도 화성시 봉담 택지개발지구는 이미 약 4천7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선 곳으로 꾸준한 인구 유입과 세대 수 증가를 나타내고 있는 곳입니다.

2017년 준공을 앞두고 있는 2지구 개발이 완료된다면 봉담 신도시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예정입니다.



<인터뷰> 조상혁 대우건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분양소장

"화성시 동측에 동탄이 있다면 서측 대표 주거지로 봉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천 봉담간 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경부 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뛰어나 수도권 서남부 최고의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서울, 수원, 안산, 동탄 등 진출입이 매우 편리한 입지적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화성시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수원, 안산 출퇴근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봉담읍 와우리에 최대 규모 대단지로 조성되는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4층부터 지상 29층, 12개 동 총 1265세대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봉담 지역에서는 최초로 소형 평형인 59㎡, 74㎡를 선보이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단지 인근으로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봉담IC를 통해 서울 강남지역을 40분대,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과 병점역은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한데요.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인근 동화초·중학교를 비롯해 와우초·중학교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안전하고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대형 주거단지와 산업단지의 기업 종사자가 포진돼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데요.

대형마트 등 쇼핑시설 뿐 아니라 은행, 도서관, 학원가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생활이 편리합니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는 태행산 자락에 맞닿아 있어 녹지공간도 풍부한데요.

단지 앞으로 근린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서도 공원특화 아파트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리포터> 김나리

"입지를 살펴보니 정말 수요자들의 구미가 당길 만 한데요.

거기다가 요즘 대세인 중소형 대단지라는 점까지 더해지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내부구조 역시 푸르지오만의 혁신 평면이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함께 가보실까요."



# 74㎡B 타입

봉담에서는 최초로 공급되는 전용 74㎡의 경우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시켰고 가족 구성원의 개별 공간 제공한 점이 눈에 띠는데요.

아일랜드 식탁 설치로 편리한 조리공간을 마련한 이곳은 마그네틱보드까지 설치한 주방속 주부를 위한 공간, 맘스 오피스공간입니다.

싱크대는 폭이 10센티미터가 넓어진 와이드 싱크볼을 적용, 조리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안방의 경우 파우더룸과 연결되어 탁 트인 열린 공간 구조가 눈에 띄는데요.

파우더룸 옆으로는 붙박이장 설치를 통해 충분한 수납공간과 드레스룸을 마련했습니다.

특이하게 아빠의 파우더장을 별도로 설치, 넥타이 등 다양한 수납이 가능합니다.

자녀방의 경우 가로와 세로 폭을 극대화시켜서 안락한 실내 공간을 연출했는데요.

채광과 환기를 위해서 넓은 창도 배치했습니다.



# 84㎡A 타입

전용 84㎡는 와이드 거실 평면과 4bay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통풍이 우수하고 벽걸이TV 통합박스 등 안락하고 스마트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주방 옆 공간은 수요자의 취향에 따라 알파룸 옵션 선택이 가능한데요.

서재나 넓은 수납 저장소 등으로 연출하여 생활 맞춤형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방의 경우 탁 트인 공간감과 가족과의 소통을 위해 조리공간과 식탁을 대면형으로 배치하였습니다.

특히 워크인 주방 팬트리를 적용하여 수납을 해결했습니다.

모든 침실은 일조권 확보가 가능하도록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안방에 있는 드레스룸은 대형 평형대 같은 넓은 공간 제공과 함께 수납을 위한 디테일과 설계로 깔끔한 정리와 아늑한 분위기를 동시에 선사합니다.

자녀방은 시스템 가구 및 통창문을 설치해 통풍을 확보하고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서재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센트럴 푸르지오는 자연친화형 특화설계를 통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었는데요.

건강과 문화생활을 위한 휘트니스, 골프클럽과 푸른 도서관, 멀티카페 등 충전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섭니다.



<인터뷰> 조상혁 대우건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분양소장

"최근 인근 지역인 수원 및 동탄신도시 신규 아파트 분양가가 900만원에서 1천만원대에 공급이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저희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는 평당 700만원 초반대에서 후반대까지 다양한 상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1차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실수요자들 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분양권 전매가 6개월로 단축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포터> 김나리

"대우건설의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어떻게 보셨나요?

저는 산업단지와의 접근이 뛰어나는 직주 근접성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또 주변에 소형 아파트가 적어서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의 희소가치가 높아질 것 같은데요.

더 많은 정보 원하시는 분들은 현장에 방문하셔서 자세한 정보 얻어 가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김나리였습니다."



# 청약일정

"대우건설의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의 청약일정은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2순위, 16일 3순위로 진행됩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04년 전 고종 침실, 축조 당시 모습 그대로...무료개방에 ‘구경 갈까?’
ㆍ한글날 행사, `한글 타요 버스` 한 달간 서울시내 운영.."기대만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한예슬 `미녀의 탄생` 주상욱과 호흡, 드라마 복귀 `팬들 관심 폭발`
ㆍ최경환 "증권거래세 인하 전혀 검토 안 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