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외 개인 블로그 `스와이-낭트 이상철' 오픈

통합LG텔레콤(new.lgtelecom.com)의 이상철 부회장이 네티즌과 친근한 소통을 하기 위해 사외 개인 블로그를 오픈했다.

28일 통합LG텔레콤에 따르면 이상철 부회장은 `스와이-낭트 이상철(www.leesangchul.com)'이라는 제목의 블로그를 개설하고 `leephd'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거 활동을 시작했다.

`물이 흐르는 시냇물의 주소'를 일컫는 `스와이-낭트(swy-nant)'는 이상철 부회장이 바라는 자유인의 표상을 의미한다.

블로그는 IT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개인적인 단상 및 에세이와 정보통신부 장관, 광운대 총장 시절의 활동 등을 담은 `자유인 이상철'과 통합LG텔레콤에서의 경영활동, 직원들과 함께한 사진 등을 담은 `CEO 이상철'의 두 파트로 구성돼 있다.

`몰입의 기적', `One Step Further(한 걸음 더 멀리)', `오픈 이노베이션' 등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에세이 외에 정보통신부 장관 취임식, 정보통신인 바둑대회, 광운대학교 졸업입학식사 장면 등 이상철 부회장이 걸어온 역사를 블로그를 통해 되짚어볼 수 있다.

또 통합LG텔레콤 취임 이후에는 블루커뮤니케이션보드 간담회, 임직원 가정 깜짝 방문, 임직원 자녀 졸업입학 축하선물, 현장방문 등 CEO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평소에 CEO의 생각을 사원들에게 정확히 알리고 사원들과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도 많이 갖겠다고 한 이상철 부회장은 지난 3월부터 사내 인트라넷에 `CEO NOW'라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다.

`CEO NOW'는 이상철 부회장의 동정과 칼럼을 비롯해 직원들의 CEO에 대한 코멘트인 `행복한 글 한마디', 직원들의 다양한 고민을 이상철 부회장이 직접 상담해 주는 `CEO 멘토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연합뉴스) 박창욱 기자 pcw@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