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렬하는 태양과 에메랄드 빛 바다,아름다운 섬들이 유혹하는 태국 남부 해안은 천혜의 해변 휴양지로 손꼽힌다. 이 일대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푸껫.조용하면서도 이국적인 풍광으로 유혹의 손짓을 보내는 섬,꼬 사무이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원시 그대로의 자연

꼬 사무이는 푸껫과 꼬 창에 이어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다. 태국만 끝부분에 자리한 섬은 중앙의 635m 높이의 산을 기준으로 30여 개의 크고 작은 산들이 숲을 이루고 있으며 섬 둘레에는 에메랄드 빛 바닷물이 넘실대는 고운 백사장의 해변이 자리해 있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변은 차웽 비치.파타야나 푸껫의 빠똥 비치에 버금갈 정도로 번화한 해변이다. 간단한 대나무식 방갈로에서부터 태국 전통 가옥 형태로 된 숙박시설과 5스타 슈퍼 딜럭스 리조트까지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이 있다. 야경이 화려하기로 소문이 나 있다. 핫 차웽 비치에서는 윈드서핑이나 제트스키는 물론 다이빙,스노클링,카누와 같은 수상레포츠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12개의 다이빙 전문업체들이 있어 다이버 마니아는 물론 경험이 없는 생초보들도 안전하게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핫 차웽 정남향에 위치한 핫 라마이는 핫 차웽보다 수심이 약간 더 깊어 서핑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해변에 있는 힌타 힌야이가 눈길을 끈다. 힌타 힌야이는 꼬 사무이를 상징하는 바위.우리나라 시골마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남근석 여근석과 유사하다. 신혼부부들이 꼭 들른다. 해변 뒤에 있는 몇 개의 스파시설에서 허브 스파,태국 고유 명상,피부에 좋은 머드 팩 등을 즐길 수 있어 좋다.

나비농장과 원숭이극장도 관광 포인트.나비농장은 섬에서 찾아볼 수 있는 온갖 종류의 나비를 모아 키우고 있다. 이 섬에만 서식하고 있는 꽃들이 있고,인근 섬 지역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어류도 키우고 있다. 원숭이와 코끼리가 어울려 일을 하고 놀기도 하는 원숭이극장도 재미있다.

일주일에 두 차례 차웽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태국 전통의 타이복싱 관람은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50㎞에 이르는 섬 둘레 해안의 백사장을 따르는 트레킹과 자전거 하이킹도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준다.


#재미있는 아일랜드 호핑 투어

이웃 섬들도 둘러보자.꼬 사무이 서쪽 3.5㎞ 해상에 42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앙통 해양국립공원이 있다. 아일랜드 호핑 투어를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다. 반나절 여행으로 한폭의 풍경화 같은 거대한 석회암 동굴을 감상할 수 있다. 카약을 타고 둘러보는 숨겨진 석호인 꼬 매 꼬 구경이 하이라이트다.

꼬 팡안은 꼬 사무이에서 북쪽으로 20㎞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큰 섬이다. 보트를 타고 향한다. 물소리가 시원한 폭포를 자랑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름달 파티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매월 음력 보름에 진행되는 파난섬 야간투어가 인기.해드린 비치에서 밤새 댄싱파티가 이어진다. 3000명까지 몰린다고 한다. 섬 북쪽에 있는 통 나이빤 해변에서 가벼운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파난 섬 부근에 있는 타오섬과 난기안섬 일대는 산호가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


여행 Tip

꼬 사무이는 방콕에서 남쪽으로 710㎞ 떨어진 섬이다. 1980년이 돼서야 해변 휴양지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초창기에는 배낭여행객이 대부분이었는데 지금은 신혼여행객이 많이 찾는 해변 휴양지로 자리잡았다.

서울에서 꼬 사무이까지 직항편은 없다. 신혼여행객들은 방콕에서 비행기를 갈아타고 꼬 사무이로 들어간다. 배낭여행객들은 버스+보트 또는 기차+보트를 이용한다. 보통은 버스와 보트가 연계된 여행사 티켓을 이용한다. 가격이 저렴한데다 꼬 사무이에 드나드는 거점도시인 수랏타니 정류장과 선착장,그리고 꼬 사무이 선착장까지 별도의 티켓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어서다. 버스는 정부가 운영하는 24석 VIP버스인 999(까오까오까오)버스와 민간업체가 운영하는 1등석 에어컨 버스(뻐 능),2등석 에어컨 버스(뻐 성) 등이 있다.

꼬 사무이에는 신혼여행에 어울리는 근사한 리조트가 많다. 차웽비치의 리젠트 비치 리조트가 고급스럽다. 센트럴 사무이 비치 리조트는 차웽비치 최대 규모의 리조트.사무이 서쪽 탈링 응암 해변에 자리한 르 로열 메르디앙 반 탈링 응암도 손꼽히는 리조트다.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 (02)779-5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