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 제1회 공인중개사 시험 이래 24년간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은 수험출판의 명가인 도서출판 박문각이 만든 공인중개사 전문학원이다. 전국 63개의 학원을 운영하고 있어 전국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전문학원 프랜차이즈를 자랑한다.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은 명강사와 좋은 교재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삼각'교육 프로그램을 갖췄다. 공인중개사 전문 최고 강사진이 100여명에 달하고 도서출판 박문각(www.pmg.co.kr)은 핵심을 짚어내는 교재를 발간한다. 에듀스파(www.eduspa.com)는 전문 인터넷 교육기관으로 명성이 높다.

입체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은 해마다 가장 많은 수험생이 공인중개사 합격의 영광을 얻게 하고 있으며 지난해 19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수석합격자 배출로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문적인 공인중개사 교육을 표방한 여러 교육업체들이 생겨났다. 하지만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처럼 오랜 전통과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춘 곳은 흔치 않다. 자격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은 효율적인 학습법을 통해 가장 짧은 기간 동안 합격하는 것이 목표다.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은 수험 메커니즘에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갖고 있어 수험생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특히 2009 박문각 공인중개사 최고봉 수험서 시리즈는 합격을 위한 바이블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과 도서출판 박문각은 최신 수험정보는 물론 개정되는 법률을 발빠르게 반영한다.

우후죽순처럼 난립하는 공인중개사 교육시장에서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의 고객만족 경영기법은 업계의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수험생들의 입맛에 맞춘 강의 및 교재 등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만의 특징이다. 또한 온 · 오프라인을 통한 특강 및 자료제공 등은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한 바르고 빠른 길로 통한다. 여기에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은 각 시기별 특강을 통해 수험생들이 합격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의 든든한 동반자를 자임하고 있다.

계속되는 경제난 속에 안정적인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전문성이 높아지면서 응시생들의 연령도 10대에서 60대까지 폭넓어지고 있다. 실제로 2008년 제19회 시험의 출원인원은 총 17만610명으로 3년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박문각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전문적인 공인중개사 교육으로 수험생의 합격을 앞당겨주고 있는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의 명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