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는 1982년 '은행신용카드협회'로 시작한 후 27년간 선두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2009년 2월 현재 39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1차 고객인 회원사에는 카드 발급에서 거래 승인,은행 간 정산,가맹점 입금,회원 출금 등에 이르기까지 신용카드 업무 프로세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차 고객인 회원에게는 11개 회원 은행의 공동 브랜드라는 장점을 활용해 전국 260만 가맹점과 8000여개의 은행 영업점망,4만여개의 CD · ATM기 등의 네트워크를 통해 신용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회원에게 비씨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액을 적립해 주는 TOP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카드 사용에 따른 적립률 증대와 적립포인트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CGV · 파리바게뜨 · 교보문고 등 이미 가입한 대형 가맹점 외에도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해 현재 12만개의 TOP포인트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지난해 회사의 비전을 'Global Payment Service Provider'로 정하는 등 최근 글로벌 사업 추진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진출에 이어 비씨카드는 올해 상반기 중 미국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중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내에서도 국내 전용 비씨카드를 이용해 현지 ATM기를 통한 현금서비스와 현금인출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미국과 중국 등에서 '신용구매를 위한 네트워크'(국내 전용 카드로 해외 현지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