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난타 세상보기(KBS2 오후 11시)=남자의 몸으로 태어났지만 자신을 여자라고 생각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인 ''트랜스 젠더''.

한국에서도 성전환자 전문의가 등장하고 성전환자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성전환을 이유로 주민등록번호의 뒷자리 첫 숫자를 바꾸는 일은 여전히 어렵다.

성전환자들의 호적 정정 신청을 둘러싼 각계의 다양한 입장을 들어본다.

□아는 것이 힘이다(SBS 오후 7시10분)=맥주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싼 맥주의 대명사로 알려진 생맥주와 72가지의 맥주를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병맥주의 차이를 알아본다.

또 맥주 애호가들의 천국인 독일을 찾아가 6대째 이어져온 한 맥주집의 성공요인을 살펴본다.

''출동! 딴지 PD''에선 애주가들에게 음료수쯤으로 여겨지는 맥주의 억울한 사연을 들어본다.

□홍국영(MBC 오후 9시55분)=국영은 옹주궁이 자객의 배후라는 확실한 증거를 찾을 때까지 자객을 잘 보호하라며 육손이에게 맡긴다.

화완옹주는 후겸에게 관료들을 부지런히 포섭하고 김별제에게 지급한 어음을 회수해 증거를 없애도록 지시한다.

혐의를 찾아내기 위해 옹주의 처소에 잠입한 서씨는 여옥에게서 김별제가 옹주궁에서 발행한 1천냥짜리 어음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교육부총리와 교육가족과의 대화(EBS 오후 9시55분)=스승의 날 특집 프로그램.

한완상 부총리,이미나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등과 함께 위기에 처해 있는 공교육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본다.

과거의 교사상과 현재 신세대들이 좋아하는 교사상을 비교하고 이상적인 교사상에 대한 토론도 한다.

또 열악한 교육환경에 대한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개선방안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