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군''(freechal.com/sghiphop)은 ''힙합''음악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새로운 시대의 기둥이 되고자 하는 의미에서 신군이라고 이름붙였다.

현재 힙합 활동을 준비중이지만 반드시 음악하려는 사람만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는 아니다.

신군은 회장인 세이지(본명 오세진·국민대 의상디자인과)와 그의 초등학교 친구 로코가 지난해 2월 결성했다.

이후 힙합에 관심있는 젊은이들이 하나둘 모여들어 현재 멤버는 43명이다.

여러 활동을 기획하다 프리챌에 커뮤니티를 만들었으며 현재 아주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다.

회원은 일부러 쉽게 늘리지 않는다.

무작정 많은 회원이 참여하는 것보다 규모가 적더라도 커뮤니티가 원활하게 움직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회원 수를 조절하고 있다.

커뮤니티에는 신군의 소개와 가사 노래 정보 등이 올라있고 힙합에 관한 자료와 정보 공연소식 등을 접할 수 있다.

회원 대부분이 대학생인 탓에 자주 만나지 못하는 점을 고려,커뮤니티를 통해 서로 연락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신군은 힙합 음악을 하는 모임이지만 친분관계를 가장 중요시한다.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들끼리 서로 돕고 발전해가는 과정을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며 그것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구상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연습과 모임을 갖고 회비를 모아 힙합에 필요한 부분에 투자한다.

신군은 멤버들 모두가 서로를 믿고 존중하며 힙합이란 기치를 내걸고 항상 함께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스터 세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