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127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NCT 127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 보이그룹 NCT 127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콘서트를 진행하던 중 관객 30여명이 실신하는 일이 벌어져 공연이 중단됐다.

현지 공연 업체 다이안드라글로벌 에듀테인먼트(DyandraGlobal Edutainment)는 4일(현지시간) 공식 SNS를 통해 "공연 말미에 예측 못 한 상황이 발생했다"며 "스탠딩 구역의 관객이 무질서함을 보였고 혼란이 빚어졌다. 결국 안전을 위해 공연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다이안드라글로벌 에듀테인먼트에 따르면 다행히 현장에서 다친 관객은 없었다.

업체는 NCT 127과 그들의 팬은 물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도 "원하는 콘서트를 하지 못하게 된 것을 사과드린다"고 했다.

SNS에는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여기에는 일부 팬들이 NCT 127을 가까이서 보고자 무리하게 안전 펜스를 넘어 무대 인근으로 접근하는 모습이 담겼다.

관객이 무대 쪽으로 몰려들며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자 리더 태용은 노래를 멈췄고, 다른 멤버들에게도 부르지 말라고 지시했다. 도영은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밀지 않기로 약속하자"고 말하기도 했다. 그런데도 뒤에서 미는 사람들로 인해 펜스가 무너졌다.

CNN인도네시아는 이날 공연 중 혼란으로 관객 30명 이상이 실신했다고 보도했다. 경찰 관계자는 "30명 이상이 실신했기 때문에 공연 기획사와의 계약 및 안전상의 이유로 공연을 중단시켰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공연장의 수용 가능 인원은 1만명가량으로, 이날 공연 티켓은 약 8000장이 팔렸다.

NCT 127은 5일에도 같은 장소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이에 업체는 "2일 차에는 의료진뿐만 아니라 안전요원을 더 추가할 것"이라며 "경찰과 계속 협력하고 원치 않는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도네시아에서는 최근 축구장에서 135명 이상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해 공공장소 안전관리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