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UN '2022 HLPE' 포럼 참석. SM엔터 제공
에스파 UN '2022 HLPE' 포럼 참석. SM엔터 제공
에스파가 유엔 고위급 포럼에 참석해 미래세대를 대표로 연설을 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에스파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유엔 뉴욕 본부 총회 회의장에서 개최된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 개회 섹션에 참석해 ‘넥스트 제너레이션 투 더 넥스트 레벨’을 주제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포럼은 정부뿐만 아니라 여성, 장애인, 노동자, 시민단체,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모여 지속가능발전목표가 국가별로 잘 지켜지고 있는지 검토 및 논의하는 자리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처음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유엔 지속가능발전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사회이사회의 부회장 수리야 친다웡세(Suriya Chindawongse)는 에스파에 대해 “K팝 그룹 에스파는 4개의 다른 목소리를 하나의 하모니로 만든다”며 "지금 우리들에게 교훈을 남기고 있다"고 말했다.

에스파는 멤버들이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어 메타버스 걸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 대표로 연설을 맡은 지젤은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가 고갈 된다면 존재할 수 없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기회의 균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연설을 마친 에스파는 포럼 현장에서 히트곡 ‘넥스트 레벨’ 무대를 영상으로 선보였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