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보아와 故 권순욱 /사진=인스타그램
가수 보아와 故 권순욱 /사진=인스타그램
가수 보아가 세상을 떠난 둘째 오빠이자 뮤직비디오 감독 고(故) 권순욱을 추모했다.

보아는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고 권순욱과 함께 촬영된 영상을 게재했다.

보아는 "우리 오빠이자 나의 베프였던 순욱 오빠, 내 오빠로 태어나줘서 너무 고마워"라고 썼다.

이어 "우리 마지막 대화가 '사랑해'였는데 따뜻한 말 남겨줘서 고마워"라며 "이제 안 아픈 곳에서 오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기다리고 있어"라며 그리움을 드러냈다.

보아는 "힘들었던 시간 다 잊고 이제 고통 없는 곳에서 나와 우리 가족 지켜줘"라며 "내 눈에 언제나 멋지고 예뻤던 권 감독 사랑해"라고 고인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故 권순욱 /사진=인스타그램
故 권순욱 /사진=인스타그램
권순욱 감독은 지난 5일 오전 0시 17분 향년 39세로 별세했다.

앞서 권 감독은 자신의 SNS를 통해 "복막에 암이 생겼고 전이에 의한 4기 암"이라며 투병 사실을 밝혔다.

그는 "작년부터 몸이 좋지 않아 일을 쉬었다 복귀했다 잠적했다 나왔다를 반복했다. 그런데 이제 정말 몸 상태가 너무 안 좋다는 걸 알게 되었고, 현재 의학적으로는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한다"고 털어놨다.

권 감독은 "기적을 믿어보자는 것. 저도 진심으로 기적에 모든 걸 걸어보려 하고 있다"며 "이제까지 그렇게 살아본 적 없지만, 마지막으로 기적이란 걸 꿈꿔보게 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의지를 다지기도 했으나 안타깝게 생을 마감했다.

고인은 2005년 팝핀현준의 뮤직비디오 '사자후'로 데뷔해 이후 보아, 걸스데이, 마마무, 레드벨벳, 서인영, 백아연, 엠씨더맥스 등 다양한 가수의 영상물 제작에 참여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