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 성인면 한화이글스 2군 훈련장. /사진=연합뉴스
충남 서산시 성인면 한화이글스 2군 훈련장. /사진=연합뉴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사태가 추가 전파 없이 마무리될 조짐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한화 2군 선수단 및 관계자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전수 조사에서 8월31일과 9월1일 각각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 2명 외에 추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일 밝혔다.

KBO 사무국에 따르면 한화 2군(퓨처스) 선수단 97명에 대한 진단검사 결과 확진자 2명을 제외한 95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지난달 25일~26일 한화 2군의 안방인 충남 서산에서 한화 2군과 경기를 치르고 한화 소속 확진자와 접촉한 LG 트윈스 2군 선수단도 61명 전원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추가 확산과 집단감염 공포에서 벗어난 KBO 사무국과 프로 10개 구단은 한숨을 돌렸다.

KBO 사무국은 음성 판정을 받았더라도 보건 당국의 역학 조사에 따라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59명(한화 선수 50명, 코칭 스태프 7명, 프런트 1명, LG 선수 1명)은 현재 자가격리 중이며 11~13일 자가격리에서 해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안전한 리그 운영을 위해 오는 6일까지 한화와 LG 구단이 속한 퓨처스리그 북부리그 경기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다수의 선수가 자가격리 대상이 포함된 한화 퓨처스팀은 13일까지 경기를 치르지 않는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