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자에 도전하세요"
한국마이스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 입문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비를 전액 국비에서 지원하는 청년취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산업 현장의 인력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추진하는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의 하나다.

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 입문과정은 기업회의와 전시·컨벤션, 포상관광 등 각종 행사 현장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 활용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초점에 맞춰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마이스의 새로운 트렌드이자 뉴노멀로 떠오른 가상회의, 화상회의 등 '언택트(비대면)' 행사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교육과정은 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준비, 취업코칭 등 3개 부문. 교육은 9월 14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 동안 경기 안산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진행된다. VR(가상현실), AI(인공지능), 라이브스트리밍 등 각종 회의기술과 시스템 활용법, 참가자 등록과 숙박, 식음료, 의전 등 행사 준비와 운영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알려준다. 이미지 메이킹과 프리젠테이션 및 스피치 스킬,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마이스 실무영어 등 청년취업 준비생의 마이스 분야 진출에 필요한 취업 컨설팅 및 코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 입문과정의 142만원 상당의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교육기간 중 중식과 숙박비, 훈련비도 제공한다. 총 18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발급하고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상도 한다.
총 40명을 선발하는 교육생 모집은 다음달 4일까지. 졸업예정자 포함 19세부터 34세까지 청년취업 준비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 결과는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다음달 10일 발표한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