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3천만원 침대' 꿀잠 마케팅
3000만원짜리 스웨덴산 최고급 침대에서 자면 어떤 기분일까. 서울 신라호텔이 스웨덴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인 덕시아나와 손잡고 ‘숙면’을 주제로 한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덕시아나는 1926년 설립된 침대 전문 회사다. 스티븐 스필버그 등 유명인과 슈퍼리치가 애용하는 침대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덕시아나 침대(사진) 가격은 최저 800만원에서 최고 8000만원. 수령 100년 이상 된 소나무와 천연 라텍스, 순면 등 최고급 원자재와 4180개의 스프링을 손으로 결합해 제작한다.

고가형 객실인 프리미어스위트엔 3000만원 상당의 DUX6006이 비치될 예정이다. 이그제큐티브그랜드디럭스와 슈페리어스위트 객실엔 DUX1001 모델이 제공된다. 신라호텔은 숙박권을 다른 상품과 묶어 패키지로 판매한다. 하루 숙박권에 호텔 3층에 있는 겔랑스파 이용권, 더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저녁식사까지 포함한 상품이 70만원부터 판매된다. 이 패키지는 오는 26일부터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해외 명품 브랜드와 국내 호텔의 협업 사례가 최근 꾸준히 나오고 있다. 신라호텔은 명품업체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이다.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서다. 지난 6월엔 프랑스 수영복 브랜드인 빌보콰와 함께 숙박 패키지를 판매했다. 빌보콰가 서울 신라호텔 아케이드에 입점하면서 투숙객을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덕시아나도 서울 신라호텔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