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가 5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을 위해 120억원을 기부했다.

신천지는 이날 공식입장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20억원(대구지회 100억, 중앙회 20억)을 기부했다"며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경북지역 및 전국의 재난활동과 구호물품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또 신천지는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진 경증환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를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신천지는 "수일간 총력을 다해 시설을 찾고 있다"며 "신속하게 시설을 마련해 병실문제를 해결하고 중증환자, 입원 대기 환자들이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천지예수교회에서 확진자가 많이 나온 것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총회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혔듯 물적 인적 지원을 힘닿는 데까지 다할 것"이라며 "조속한 사태의 진정과 확진 환자들의 쾌유를 빈다"고 했다.

앞서 이만희 총회장은 2일 오후 경기 가평군에 위치한 신천지 연수원 '평화의 궁전'에서 신천지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바쁜 시기에 정부 당국에서 우리 교회를 위해서 이와 같이 노력해주시고 있다"며 "우리가 해야할 일이었는데 우리가 미처 못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해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는)개인의 일이기 전에 큰 재앙이다. 우리뿐 아니라 정부도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며 "잘잘못을 따질 때가 아니다. 최선을 노력을 다하면 하늘도 돌봐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