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위버스 입점 /사진=한경DB
세븐틴, 위버스 입점 /사진=한경DB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플랫폼 자회사 비엔엑스가 운영하는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그룹 세븐틴이 입점한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5일 "세븐틴의 글로벌 팬 커뮤니티 '세븐틴 위버스'가 2020년 상반기에 오픈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세븐틴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오픈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한다.

앞서 지난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0년 상반기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에서도 이 같은 사실이 전해졌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윤석준 공동대표는 "다양한 시도와 경험, 성공 케이스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모듈화해 빅히트 레이블을 넘어 더 많은 국내외 아티스트와 협업할 것"이라며 "그 첫 사례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의 그룹 세븐틴이 위버스에 입점한다"고 했다.

이로써 세븐틴은 빅히트 소속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빅히트 레이블인 쏘스뮤직 소속 여자친구에 이어 네 번째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가 됐다. 빅히트의 멀티 레이블 아티스트 외 타 기획사 아티스트의 위버스가 오픈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위버스는 비엔엑스가 지난해 출시한 글로벌 팬 커뮤니티다. 팬들 간 정보 공유는 물론, 독점 콘텐츠도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10개의 언어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